인터넷 익스플로러(IE)는 6월 15일 지원이 종료되어 LGE.COM 홈페이지는 엣지(Edge)와 크롬(Chrome) 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원활한 사용을 위해 최적화된 브라우저를 설치하시면 홈페이지를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스스로 해결

[예상치 않게 중지되었습니다]라고 표시돼요

  • 2023.06.22
  • 조회 17,012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특정 앱의 호환성 문제가 있거나 오류가 발생하면 [예상치 않게 중지되었습니다] 알림이 발생되며 실행 중인 앱이 종료될 수 있습니다.
하드웨어에 문제가 발생된 경우에도 알림이 발생될 수 있어요.

  전원 버튼으로 다시 시작[재부팅]하기
전원 다시 시작[재부팅] 없이 사용하게 되면 앱 데이터가 휴대폰 메모리를 차지하게 되어 오류가 발생할 수 있어요.
다시 시작(재부팅) 후 사용해 주세요.
전원 버튼을 3초 누른 후 화면에 보이는[전원 끄고 다시 시작]을 누르세요.
전원 버튼을 3초 누른 후 화면에 보이는[전원 끄고 다시 시작]을 누르세요.
전원 버튼과 음량 (하) 버튼을 동시에 7 초 이상 길게 눌러 재시작 해주세요.
전원 버튼과 음량 (하) 버튼을 동시에 7 초 이상 길게 눌러 재시작 해주세요.

  이렇게 해보세요.

특정 앱을 사용할 때 알림창이 발생하나요?

→ 안전모드로 부팅 후 오류가 발생한 앱의 데이터 지우기를 해주세요.

  안전모드
다운로드한 앱이 동작하지 못하게 하고 조치(제거) 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입니다.

안전 모드로 부팅하기

전원 버튼 ON(2초) 후 사업자(통신사) 화면 나오면 볼륨(하) 버튼(2초)
전원 버튼 ON(2초) 후 사업자(통신사) 화면 나오면 볼륨(하) 버튼(2초)

앱 데이터 지우기

안드로이드 10 OS (Q-OS)
설정 → 앱 → 앱 정보 → 오른쪽 상단 메뉴 → 시스템 표시 → 오류 앱 선택 → 저장 공간 → 데이터 지우기
설정 → 앱
앱 정보 → 오른쪽 상단 메뉴 → 시스템 표시
오류 앱 선택 → 저장 공간
데이터 지우기
안드로이드 9 OS (PIE-OS)
설정 → 일반 → 앱 정보 → 오늘 쪽 상단 메뉴 → 시스템 표시 → 오류 앱 선택 → 저장 공간 → 데이터 지우기
설정 → 일반 → 앱 정보
앱 정보 → 오늘 쪽 상단 메뉴 → 시스템 표시
오류 앱 선택 → 저장 공간
데이터 지우기
앱에 관계 없이 휴대폰 사용 중 알림이 발생하나요?

→ 스마트 닥터로 하드웨어 진단을 해보세요.

스마트 닥터로 하드웨어 이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드웨어 진단하기

안드로이드 10 OS (Q-OS)

설정 → 편리한 기능 → 스마트 닥터 → 하드웨어 진단 → 전체 진단 → 진단 상태 확인
설정 → 편리한 기능
스마트 닥터 → 하드웨어 진단
전체 진단 → 진단 상태 확인

안드로이드 9 OS (PIE-OS)

설정 → 일반 → 스마트 닥터 → 하드웨어 진단 → 전체 진단 → 진단 결과 확인
설정 → 일반 → 스마트 닥터
하드웨어 진단 → 전체 진단
진단 결과 확인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았다면,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도움이 더 필요한가요?

LG전자 홈페이지의 고객 지원 메뉴에서 [이메일 문의 / 전화상담 예약] 메뉴를 이용해보세요.
[센터 방문 예약]을 통해서는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정확한 진단과 점검을 받을 수 있어요.

▶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