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 전원 다시 시작[재부팅] 없이 오랜 시간 사용되었어요.
- 앱에서 오류가 발생했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내부 저장소 또는 메모리가 부족할 때 속도가 느려질 수 있어요.
또한, 응답 없음으로 멈추거나 오류 팝업이 뜨면서 앱이 종료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사용시간이 길거나 실행 중인 앱이 많나요?
→ 다시 시작[재부팅] 해보세요.
다시 시작[재부팅] 없이 사용하는 경우 메모리에 앱 데이터가 쌓여 느려질 수 있어요.
주기적으로 다시 시작[재부팅]하게 되면 앱 데이터 및 백그라운드 데이터가 초기화되어 보다 원활한 환경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 백그라운드 : 앱 사용을 위해 보이지 않고 구동되는 프로그램
→ 스마트 닥터의 휴대폰 상태 진단에서 오류 발생 앱을 확인해 보았나요?
오류 발생 앱을 확인하고 앱데이터 초기화를 할 수 있어요.
오류 난 앱을 삭제 후 재설치 또는 사용하지 않는 앱을 삭제해보세요.
[앱의 전체 데이터가 삭제됩니다. 여기에는 모든 파일, 설정, 계정, 데이터베이스 등이 포함됩니다.]
재설치 후 동일하다면 앱의 문제일 수 있으니 앱 개발사 Q&A 문의해보세요.
안드로이드 10 OS (Q-OS)
안드로이드 9 OS (PIE-OS)
→ [자동 재시작] 기능 설정을 해보세요.
사용 환경에 따라 주 1회~7회로 전원을 재부팅하면 메모리 정리 등에 도움이 되어 더욱 원활한 환경에서 휴대폰 사용이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 10 OS (Q-OS)
안드로이드 9 OS (PIE-OS)
문제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LG전자 서비스센터 전문 서비스매니저에게 상담받아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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