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IE)는 6월 15일 지원이 종료되어 LGE.COM 홈페이지는 엣지(Edge)와 크롬(Chrome) 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원활한 사용을 위해 최적화된 브라우저를 설치하시면 홈페이지를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스스로 해결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 전원 다시 시작[재부팅] 없이 오랜 시간 사용되었어요.
  • 앱에서 오류가 발생했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내부 저장소 또는 메모리가 부족할 때 속도가 느려질 수 있어요.
또한, 응답 없음으로 멈추거나 오류 팝업이 뜨면서 앱이 종료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사용시간이 길거나 실행 중인 앱이 많나요?

→ 다시 시작[재부팅] 해보세요.

다시 시작[재부팅] 없이 사용하는 경우 메모리에 앱 데이터가 쌓여 느려질 수 있어요.
주기적으로 다시 시작[재부팅]하게 되면 앱 데이터 및 백그라운드 데이터가 초기화되어 보다 원활한 환경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 백그라운드 : 앱 사용을 위해 보이지 않고 구동되는 프로그램

  재부팅을 해보세요.
방법 1)전원 버튼을 3초 누른 후 화면에 보이는 [전원 끄고 다시 시작]을 눌러주세요.
전원 버튼을 3초 누른 후 화면에 보이는 전원 끄고 다시 시작을 누르는 모습
방법 2)전원 버튼과 음량 (하) 버튼을 동시에 7 초 이상 길게 눌러 다시 시작[재시작]해 주세요.
전원 버튼과 음량 볼륨 다운 버튼을 동시에 7초 이상 길게 누르는 모습

→ 스마트 닥터의 휴대폰 상태 진단에서 오류 발생 앱을 확인해 보았나요?

오류 발생 앱을 확인하고 앱데이터 초기화를 할 수 있어요.
오류 난 앱을 삭제 후 재설치 또는 사용하지 않는 앱을 삭제해보세요.
[앱의 전체 데이터가 삭제됩니다. 여기에는 모든 파일, 설정, 계정, 데이터베이스 등이 포함됩니다.]
재설치 후 동일하다면 앱의 문제일 수 있으니 앱 개발사 Q&A 문의해보세요.

  휴대폰 상태 진단하기

안드로이드 10 OS (Q-OS)

[설정] → [편리한 기능] → [스마트 닥터] → [휴대폰 상태 진단] → [오류 앱 확인 조치]
[설정] → [편리한 기능]
[스마트 닥터] → [휴대폰 상태 진단]
[오류 앱 확인 조치]

안드로이드 9 OS (PIE-OS)

[설정] → [일반] → [스마트 닥터] → [휴대폰 상태 진단] → [오류 앱 확인 조치]
[설정] → [일반] → [스마트 닥터]
[휴대폰 상태 진단] → [오류 앱 확인 조치]

→ [자동 재시작] 기능 설정을 해보세요.

사용 환경에 따라 주 1회~7회로 전원을 재부팅하면 메모리 정리 등에 도움이 되어 더욱 원활한 환경에서 휴대폰 사용이 가능합니다.

  자동 재시작 설정하기

안드로이드 10 OS (Q-OS)

[설정] → [시스템] → [재시작 및 초기화] → [자동 재시작] → [요일 및 시간 설정]
[설정] → [시스템]
[재시작 및 초기화] → [자동 재시작]
[요일 및 시간 설정]

안드로이드 9 OS (PIE-OS)

[설정] → [일반] → [재시작 및 초기화] → [자동 재시작] → [요일 및 시간 설정]
[설정] → [일반] → [재시작 및 초기화]
[자동 재시작] → [요일 및 시간 설정]

문제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LG전자 서비스센터 전문 서비스매니저에게 상담받아보세요.

  도움이 더 필요한가요?

LG전자 홈페이지의 고객 지원 메뉴에서 [이메일 문의 / 전화상담 예약] 메뉴를 이용해보세요.
[센터 방문 예약]을 통해서는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정확한 진단과 점검을 받을 수 있어요.

▶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