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 Play 스토어 앱에 오류가 발생했어요.
- 전원 다시 시작[재부팅] 없이 장기간 사용했어요.
- Play 스토어의 환경 설정에서 [Wi-Fi에서만] 다운로드 하도록 설정되어 있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기본 앱 외에 사용하는 앱은 Play 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이때 Play 스토어의 앱 다운로드 환경 설정에 따라 앱 다운로드가 진행중으로만 표시되고 다운로드가 되지 않는 증상이 발생될 수 있어요.
이렇게 해보세요.
Play 스토어의 앱 다운로드 환경 설정을 확인해 주세요.
다운로드 환경 설정이 [Wi-Fi에서만]으로 설정이 되어 있으면 Wi-Fi가 되지 않는 환경에서 앱이 다운로드가 되지 않아요.
Wi-Fi가 되는 지역에서 사용 하거나, 데이터를 사용하여 다운로드 해주세요.
※ 데이터 사용 시 데이터 요금이 부과됩니다.
데이터를 통해 다운로드 시 요금제를 확인 후 사용해 주세요.
Play 스토어 앱 업데이트를 제거해주세요.
Play 스토어는 기본 앱으로 삭제 후 재설치를 할 수 없습니다.
[업데이트 제거]를 통해 초기 버전으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앱 오류가 발생되면 [업데이트 제거] 후 확인해 주세요.
※ [업데이트 제거] 시 Play 스토어의 설정값이 초기화됩니다.
안드로이드 10 OS (Q-OS)
안드로이드 9 0S (PIE-OS)
전원 다시 시작[재부팅]을 해주세요.
전원 다시 시작[재부팅] 없이 사용하면 앱 사용 메모리 증가로 시스템의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도움이 더 필요한가요?
LG전자 홈페이지의 고객 지원 메뉴에서 [이메일 문의 / 전화상담 예약] 메뉴를 이용해보세요.
[센터 방문 예약]을 통해서는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정확한 진단과 점검을 받을 수 있어요.
▶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