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IE)는 6월 15일 지원이 종료되어 LGE.COM 홈페이지는 엣지(Edge)와 크롬(Chrome) 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원활한 사용을 위해 최적화된 브라우저를 설치하시면 홈페이지를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스스로 해결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 Play 스토어 앱에 오류가 발생했어요.
  • 전원 다시 시작[재부팅] 없이 장기간 사용했어요.
  • Play 스토어의 환경 설정에서 [Wi-Fi에서만] 다운로드 하도록 설정되어 있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기본 앱 외에 사용하는 앱은 Play 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이때 Play 스토어의 앱 다운로드 환경 설정에 따라 앱 다운로드가 진행중으로만 표시되고 다운로드가 되지 않는 증상이 발생될 수 있어요.

  이렇게 해보세요.

Play 스토어의 앱 다운로드 환경 설정을 확인해 주세요.

다운로드 환경 설정이 [Wi-Fi에서만]으로 설정이 되어 있으면 Wi-Fi가 되지 않는 환경에서 앱이 다운로드가 되지 않아요.
Wi-Fi가 되는 지역에서 사용 하거나, 데이터를 사용하여 다운로드 해주세요.

※ 데이터 사용 시 데이터 요금이 부과됩니다.
데이터를 통해 다운로드 시 요금제를 확인 후 사용해 주세요.

  앱 다운로드 환경 설정하기
[Play 스토어] → [오른쪽 상단 메뉴] → [설정] → [네트워크 환경설정] → [앱 다운로드 환경설정] → [모든 네트워크에서]
[Play 스토어] → [오른쪽 상단 메뉴] → [설정]
[네트워크 환경설정] → [앱 다운로드 환경설정] → [모든 네트워크에서]
Play 스토어 앱 업데이트를 제거해주세요.

Play 스토어는 기본 앱으로 삭제 후 재설치를 할 수 없습니다.
[업데이트 제거]를 통해 초기 버전으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앱 오류가 발생되면 [업데이트 제거] 후 확인해 주세요.

※ [업데이트 제거] 시 Play 스토어의 설정값이 초기화됩니다.

  앱 업데이트 제거하기

안드로이드 10 OS (Q-OS)

[설정] → [앱] → [앱 정보] → [Google Play 스토어] → [오른쪽 상단 메뉴] → [업데이트 제거] → [확인]
[설정] → [앱]
[앱 정보] → [Google Play 스토어]
[오른쪽 상단 메뉴] → [업데이트 제거]
[확인]

안드로이드 9 0S (PIE-OS)

[설정] → [일반] → [앱 및 알림] → [앱 정보] → [Google Play스토어] → [오른 쪽 상단 메뉴] → [업데이트 제거] → [확인]
[설정] →  [일반] →  [앱 및 알림]
[앱 정보] → [Google Play스토어]
[오른 쪽 상단 메뉴] → [업데이트 제거]
[확인]
전원 다시 시작[재부팅]을 해주세요.

전원 다시 시작[재부팅] 없이 사용하면 앱 사용 메모리 증가로 시스템의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시 시작[재부팅]하기
방법 1) 전원 버튼을 3초 누른 후 화면에 보이는[전원 끄고 다시 시작]을 누르세요.
전원 버튼을 3초 누른 후 화면에 보이는 전원 끄고 다시 시작을 누르는 모습
방법 2) 전원 버튼과 음량 (하) 버튼을 동시에 7초 이상 길게 눌러 재시작 해주세요.
전원 버튼과 볼륨 다운 버튼을 동시에 7초 이상 길게 누르는 모습

  도움이 더 필요한가요?

LG전자 홈페이지의 고객 지원 메뉴에서 [이메일 문의 / 전화상담 예약] 메뉴를 이용해보세요.
[센터 방문 예약]을 통해서는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정확한 진단과 점검을 받을 수 있어요.

▶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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