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IE)는 6월 15일 지원이 종료되어 LGE.COM 홈페이지는 엣지(Edge)와 크롬(Chrome) 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원활한 사용을 위해 최적화된 브라우저를 설치하시면 홈페이지를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스스로 해결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 날씨 앱의 업데이트 주기 설정이 수동으로 설정되어 있어요.
  • 일시적인 오류가 있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날씨가 변경되려면 네트워크(데이터/Wi-Fi)에 접속되어 있어야 합니다.
또한 날씨 앱의 업데이트 주기가 수동으로 설정되면 변경된 날씨 정보를 앱에서 제공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전원 다시 시작(재부팅) 없이 사용하게 되면 앱 사용 메모리 증가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어요.

전원 다시 시작하기

방법 1) 전원 버튼을 3초 누른 후 화면에 보이는 [전원 끄고 다시 시작]을 누르세요.
전원 버튼을 3초 누른 후 화면에 보이는 전원 끄고 다시 시작을 누르는 모습
방법 2) 전원 버튼과 음량 (하) 버튼을 동시에 7초 이상 길게 눌러 재시작 해보세요.
전원 버튼과 볼륨 다운 버튼을 동시에 7초 이상 길게 누르는 모습

  이렇게 해보세요.

날씨 앱의 업데이트 주기를 설정했나요?

→ 날씨 앱의 설정에서 업데이트 주기(시간)를 설정해 주세요.

수동으로 설정하면 자동으로 날씨 변경이 되지 않아요.

날씨 실행 → 메뉴 선택 → 설정 → 업데이트 주기 → 시간 변경

날씨 실행 → 메뉴 선택 → 설정
업데이트 주기 → 시간 변경
날씨 앱의 데이터를 초기화해주세요.

→ 날씨 앱의 오류로 인해 날씨가 업데이트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10 OS (Q-OS)

설정 → 앱 → 앱 정보 → 날씨 선택 → 저장 공간 → 데이터 지우기 → 확인
※ 날씨의 설정값과 계정 정보가 초기화됩니다.

설정 → 앱
앱 정보 → 날씨 선택
저장 공간 → 데이터 지우기
확인

안드로이드 9 OS(PIE-OS)

설정 → 일반 → 앱 및 알림 → 앱 정보 → 날씨 선택 → 저장 공간 → 데이터 지우기 → 확인
※ 날씨의 설정값과 계정 정보가 초기화됩니다.

설정 → 일반 → 앱 및 알림
앱 정보 → 날씨 선택
저장 공간 → 데이터 지우기
확인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았다면,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도움이 더 필요한가요?

LG전자 홈페이지의 고객 지원 메뉴에서 [이메일 문의 / 전화상담 예약] 메뉴를 이용해보세요.
[센터 방문 예약]을 통해서는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정확한 진단과 점검을 받을 수 있어요.

▶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