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IE)는 6월 15일 지원이 종료되어 LGE.COM 홈페이지는 엣지(Edge)와 크롬(Chrome) 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원활한 사용을 위해 최적화된 브라우저를 설치하시면 홈페이지를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스스로 해결

제품 초기화는 제품의 설정이나 SW를 구입했을 때의 상태로 되돌리는 것을 의미합니다.
매직 리모컨의 오작동이나 TV 소프트웨어의 오류, TV용 앱의 오류 같은 문제는 제품을 초기화함으로써 해결할 수 있습니다.


초기화를 진행하면 구입해서 설치한 앱, 개인 설정 등 저장한 모든 정보가 사라집니다.
그러므로 초기화를 진행하기 전에 이 점을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제품 출시 년도와 사용하는 webOS에 따른 TV 초기화 방법

2024년 출시한 webOS24 TV 의 초기화 방법의 예시

리모컨의 설정 버튼 을 누르면 간편 메뉴가 나타납니다.
이 화면에서 다시 설정 아이콘 전체설정 을 리모컨의 포인터 전체설정 를 사용해서 선택한 후 리모컨 중앙의 휠(확인) 버튼을 눌러 주세요.

화면의 메뉴에서 일반을 선택해 주세요.

일반 메뉴에서 시스템을 선택해 주세요.

시스템의 초기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초기 설정을 누르면 선택 화면이 나타납니다.

  • 전체 초기화는 네트워크 설정을 포함한 모든 기능이 초기화 됩니다.
  • 네트워크 설정 제외하고 초기화는 무선, 유선 네트워크의 설정은 제외하고 나머지 기능을 초기화 합니다.
  • 네트워크 설정 제외하고 초기화는 무선, 유선 네트워크의 설정은 제외하고 나머지 기능을 초기화 합니다.

TV 가 다시 켜지면서 초기 화면이 나타납니다.
매직 리모컨으로 화면의 안내에 따라 초기 설정을 진행해 주세요.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