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IE)는 6월 15일 지원이 종료되어 LGE.COM 홈페이지는 엣지(Edge)와 크롬(Chrome) 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원활한 사용을 위해 최적화된 브라우저를 설치하시면 홈페이지를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스스로 해결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 USIM 카드에 문제가 있어요.
  • 데이터 네트워크 사용이 해제되었어요
  • 알뜰폰 USIM 기변으로 인해 APN 값이 잘못 입력되었어요.
  • 일시적인 오류가 발생했어요.
  • 보안 문제로 네트워크 사용이 제한되었어요.
  • 통신 인터넷 요금이 소진되었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휴대폰은 네트워크에 연결하여 데이터 통신을 이용합니다.
이때 휴대폰에서 네트워크 사용이 허용되어야 하며, 데이터 통신 대상을 지정하는 액세스 포인트(APN) 이름이 이용하는 통신사 정보로 설정되어야 해요
※ 액세스 포인트(APN): 휴대전화 네트워크에 연결하여 데이터 통신을 할 때 필요한 대상을 지정하는 인증정보 및 사용 목적 등을 지정하는 설정값입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USIM 카드를 확인해보셨나요?

[설정 → 휴대폰 정보]에서 내 휴대폰 번호가 보이는지 확인해보세요.
내 휴대폰 번호 확인이 되지 않으면 USIM 카드 문제일 수 있습니다.
통신사를 통해 상담을 나누어 주세요.

→ 안드로이드 10 OS (Q-OS)

설정 → 일반 → 휴대폰 정보 → 상태 → 내 휴대폰 번호

설정 → 일반 → 휴대폰 정보
상태 → 내 휴대폰 번호 확인

→안드로이드 9 OS (PIE-OS)

설정 → 시스템 → 휴대폰 정보 → 상태 → 내 휴대폰 번호

설정 → 시스템
휴대폰 정보 → 상태 → 내 휴대폰 번호 확인
데이터 네트워크 사용이 해제되었나요?

→ 퀵 메뉴에서 네크워크를 켜주세요.

홈화면에서 상단바를 내려 [데이터]를 켜주세요.

상단바를 내려 데이터를 켜는 모습
데이터 사용 제한이 설정되었나요?

→ 데이터 사용 제한 설정을 해제해 주세요.

[데이터 사용 제한]은 데이터 사용량이 설정한 한도를 넘으면 데이터 사용을 제한하는 기능입니다.
설정한 데이터 사용 한도를 넘어 데이터 사용을 하지 못한다면 기능 해제 후 데이터 사용이 가능합니다.

설정 → 네트워크 및 인터넷 → 모바일 데이터 → 데이터 사용 제한 해제

설정 → 네트워크 및 인터넷
모바일 데이터 → 데이터 사용 제한 해제
알뜰폰 유심을 사용 중이거나 해외 로밍 사용 후 데이터 사용이 되지 않나요?

→ APN 값을 초기화 해주세요.

알뜰폰 USIM 기변으로 액세스 포인트(APN) 이름이 잘못 설정되었거나, 해외 로밍 사용 후 국내에서 값이 제대로 환원되지 않아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안드로이드 10 OS(Q-OS)

설정 → 네트워크 및 인터넷 → 모바일 네트워크 → 액세스 포인트 이름 → 오른쪽 상단 메뉴 진입 후 설정 초기화

설정 → 네트워크 및 인터넷
모바일 네트워크 → 액세스 포인트 이름
오른쪽 상단 메뉴 진입 후 설정 초기화

→안드로이드 9 OS (PIE-OS)

설정 → 모바일 네트워크 → 액세스 포인트 이름 → 오른쪽 상단 메뉴 진입 후 설정 초기화

설정 → 모바일 네트워크
액세스 포인트 이름 → 오른쪽 상단 메뉴 진입 후 설정 초기화
이동통신사의 데이터 요금제가 소진되었나요?

→ 데이터 요금에 대한 자세한 상담은 통신사는 통해 안내받아 주세요.

이동통신사 고객센터 연락처
이동통신사 고객센터 연락처 리스트
통신사 유선전화 및 타 통신사 휴대폰으로 발신할 때 동일 통신사 휴대폰으로 발신할 때
SKT 010-011-6000(무료) 지역번호 없이 114(무료)
KT 1588+0010(유료) 지역번호 없이 114(무료)
LGU+ 1544-0010(유료) 지역번호 없이 114(무료)
  일시적인 오류 발생 시 재부팅 후 확인해 주세요.
① 전원 버튼을 3초 누른 후 화면에 보이는 [전원 끄고 다시 시작]을 눌러주세요.
전원 버튼을 3초 누른 후 화면에 보이는 전원 끄고 다시 시작을 누르는 모습
② 전원 버튼과 음량 (하) 버튼을 동시에 7 초 이상 길게 눌러 재시작
전원 버튼과 볼륨 다운 버튼을 동시에 7초 이상 길게 누르는 모습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특정 장소(회사)의 보안 문제 또는 통신망의 일시적인 오류 일 수 있으니 지역 이동 후 확인해보세요.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가까운 서비스센터에 방문해 전문 서비스매니저에게 점검을 받아주세요.

  도움이 더 필요한가요?

LG전자 홈페이지의 고객 지원 메뉴에서 [이메일 문의 / 전화상담 예약] 메뉴를 이용해보세요.
[센터 방문 예약]을 통해서는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정확한 진단과 점검을 받을 수 있어요.

▶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