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해외 직구로 산 TV를 국내로 반입하여 사용할 경우 아래 사항을 참고해주세요.
언어 지원
19년형 제품부터 해외 직구 TV의 경우 한글 음성인식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설정에서 한글을 지원하지 않는다면 메뉴를 한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언어 변경 방법
- [2021년 WebOS6.0] 이후 → [All Setting] → [General] → [System] → [Language]
- [2020년 WebOS5.0] 이전 → [All Setting] → [General] → [Language]
로컬 변경
해외 직구 TV의 경우 로컬 변경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스마트/인공지능
해외 직구 TV의 경우 일부 인공지능 기능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해외 직구 TV의 경우 각 가전제품 별 국가 지원 스펙에 따라 인공지능 홈보드에서 일부 가전제품이 연동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webOS 적용 모델의 경우 콘텐츠 앱 및 한국형 애플리케이션(채널 플러스, Pooq 등)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해외 직구 TV의 경우 국내 셋톱박스 제조사와의 호환 이슈로 인공지능 리모컨을 통한 셋탑박스 컨트롤 및 정보탐색이 불가능합니다.
A/S
해외 직구 TV의 경우 국내산 TV와 무상 서비스 적용 범위가 다를 수 있습니다.
국내 구입 TV
패널은 구매 후 2년 이내 무상 서비스, 베스트샵 VIP 멤버십 가입 시 3년 무상 서비스가 적용됩니다.
해외 구입 TV
패널은 구매 영수증과 송장 보관 시 구매 후 1년 이내 무상 서비스가 적용됩니다.(구매 영수증과 송장 보관 시에 한함)
단, 해외 산지에서 부품을 조달해야 하기 때문에 15~30일 소요될 수 있습니다.
전원
전압(110V 전용) 또는 전원 콘센트 모양이 국내(220V)와 다른 경우, 반드시 국가 규격에 맞는 콘센트로 변경해야 합니다.
또한 LG전자가 제공하지 않는 전원 관련 액세서리(변환 잭 사용 및 변압기 등) 사용에 따른 문제(제품 불량, 화재 등) 발생 시 LG전자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방송
국가별 방송 송수신 방식이 다르므로 해외산 TV를 국내로 반입하는 경우 안테나 단자로 방송수신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해외 직구 TV의 경우 국내에서 지상파 UHD 방송 수신 및 지상파 UHD 다시 보기(TIVIVA, 티비바)가 불가능합니다.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