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IE)는 6월 15일 지원이 종료되어 LGE.COM 홈페이지는 엣지(Edge)와 크롬(Chrome) 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원활한 사용을 위해 최적화된 브라우저를 설치하시면 홈페이지를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스스로 해결

[LG TV 화면] 화면은 안 나오고 소리만 나와요

  • 2023.06.22
  • 조회 112,866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 외부기기 연결된 케이블 상태가 좋지 않아요.
  • 소리는 나오지만 화면은 나오지 않아요.
소리는 나오지만 화면은 나오지 않는 설명이미지

이렇게 해보세요.

TV 리모컨을 이용하여 음량 조정을 해보셨나요?

→ 음량이 정상적으로 표시되면 외부기기 연결된 케이블 점검해 주세요.

볼륨 조절하는 모습

※ 음량표시가 되지 않으면, 서비스매니저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HDMI 케이블 재연결하기

TV와 외부기기 전원을 끈(OFF) 후 TV 뒷면 HDMI 케이블을 분리 후 재연결해 주세요.
외부기기에서 HDMI 케이블 분리가 가능하면 분리 후 재연결 해주세요.
TV와 외부기기를 HDMI 케이블로 연결 시 정품 케이블 사용을 권장합니다. (2.0버전)


HDMI 케이블 재연결 하는 모습
셋톱박스 전원 리셋

셋톱박스 메뉴나 방송정보는 보이고 방송화면이 나오지 않을 때에는 셋톱박스 전원을 리셋해 주세요.

방송 정보는 보이지만 방송 화면이 나오지 않는 모습

셋톱박스 프로그램 오류로 켜져 있으나 화면이 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셋톱박스 뒷면의 전원 스위치를 끈(OFF) 후 5초 정도 후에 다시 켜주세요.

셋톱박스 전원 끄고 5초 후에 다시 켜는 모습

화면에 [신호 없음]이 나오면  화면에 신호 없음 문구가 나타나요 를 클릭해 주세요.

※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았다면, 서비스매니저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 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도움이 더 필요한가요?

LG전자 홈페이지의 고객 지원 메뉴에서 [이메일 문의 / 전화상담 예약] 메뉴를 이용해보세요.
[출장 서비스 예약]을 통해서는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정확한 진단과 점검을 받을 수 있어요.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