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IE)는 6월 15일 지원이 종료되어 LGE.COM 홈페이지는 엣지(Edge)와 크롬(Chrome) 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원활한 사용을 위해 최적화된 브라우저를 설치하시면 홈페이지를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스스로 해결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절전모드 설정 또는 영상 모드가 에코로 되어 있는 경우 화면이 어두워 보일 수 있습니다.

어둡게 보이는 화면과 정상적으로 표시된 화면 예시
영상모드 초기화 하기
1. 매직 리모컨 또는 일반(버튼식) 리모컨의 [조용히(음소거)] 버튼을 연속 3회 누르면 화면 하단에 [실행할 기능을 선택하세요.] 팝업이 나타납니다.
2. [영상/음향 초기화]를 선택하면 영상 설정과 음향 설정이 초기화됩니다. 매직모션 리모컨 모델에 따라 [조용히(음소거)] 버튼 위치가 다를 수 있습니다.

스마트TV(WEB OS)

스마트TV(WEB OS) 설명이미지

스마트TV(Netcast)

스마트TV(Netcast) 설명이미지

이지TV

이지TV 설명이미지
※ 제품 모델에 따라 [영상/음향 초기화] 메뉴가 다를 수 있습니다.
참고해주세요!

아래 증상은 LED 백라이트 문제로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정확한 점검이 필요합니다.

  • 화면 전체적으로 푸르면서 어두운 경우
  • 중앙 부위 어두운 경우
  • 좌/우측 화면 어두운 경우
  • 가까이에서 보면 흐릿하게 영상이 보이나 1∽2m 떨어져서 볼 때는 화면이 안보이는 경우
화면 전체적으로 푸르면서 어두운 경우,  중앙 부위 어두운 경우, 좌/우측 화면 어두운 경우, 가까이에서 보면 흐릿하게 영상이 보이나 1-2M 떨어져서 볼 때는 화면이 안보이는 설명이미지

이렇게 해보세요.

모델에 따라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메뉴를 조정해주세요.

WEB OS

영상 모드 설정

홈 → 설정 → 전체 설정 보기 → 영상 → 영상 모드 설정 → 영상 모드 → 선명한 영상 또는 표준 영상
webOS에서 영상 모드 설정을 선명한 영상으로 변경하는 모습

절전모드 설정

홈 → 설정 → 전체 설정 보기 → 영상 → 절전모드 → 꺼짐
webOS의 절전 모드를 해제하는 모습
NETCAST
스마트→ 설정[설정 메뉴] → 영상 → 절전모드 → 꺼짐 선택
스마트→ 설정[설정 메뉴] → 영상→ 영상 모드 → 선명한 영상 또는 표준 영상 선택

Netcast 영상모드를 선명한 영상으로 변경하는 모습
일반 TV

절전모드 설정

메뉴[상세 설정] → 영상 → 절전 모드 → 꺼짐

영상 모드 설정

메뉴[상세 설정] → 영상 → 영상 모드 → 선명한 영상

※ 조치 방법 및 메뉴 화면은 모델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보다 자세한 설정법은 제품 사용설명서를 참고해주세요.

잠깐! 더 알아보세요.
화면 일부만 흑백이나 어둡게 나오는 경우 일부 방송 채널에서는 혐오감을 주는 장면이 나오는 경우 해당 부위를 동그랗게 흑백으로 처리하여 시청하는데 거부감을 덜어주도록 하고 있습니다.
케이블 방송 등에서 흡연을 하거나, 칼을 든 장면을 모자이크 처리하는 것과 동일한 현상입니다.
해당 증상은 TV의 설정으로 변경이 되지 않습니다.
도움이 더 필요한가요?

LG전자 홈페이지의 고객 지원 메뉴에서 [이메일 문의 / 전화상담 예약] 메뉴를 이용해보세요.
[출장 서비스 예약]을 통해서는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정확한 진단과 점검을 받을 수 있어요.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