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IE)는 6월 15일 지원이 종료되어 LGE.COM 홈페이지는 엣지(Edge)와 크롬(Chrome) 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원활한 사용을 위해 최적화된 브라우저를 설치하시면 홈페이지를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스스로 해결

[LG 건조기 Wi-Fi] 제품등록 및 Wi-Fi 설정에 실패가 나와요

  • 2024.09.10
  • 조회 20,129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 제품등록 및 Wi-Fi 설정이 되지 않았어요.
  • 무선공유기의 신호가 약해요.
  • 무선공유기 신호를 5G로 선택했어요.
  • 무선공유기가 외부 인터넷에 연결되지 않았어요.
  • 무선공유기에 방화벽이 설치되어 있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제품등록을 위해 스마트폰과 제품은 동일한 WiFi 공유기에 연결되어야 해요.
공유기와 제품의 거리가 멀어 신호가 약해지면 제품등록이 잘 안될 수 있어요.

이렇게 해보세요.

무선 환경 이상으로 공유기 접속이 실패, 제품 등록 및 Wi-Fi 설정 과정을 잘못 수행한 경우

일시적일 수 있으므로 공유기의 전원 코드를 뽑은 뒤 약 1분 후 다시 꼽고 재진행 해주세요.

가정 내 Wi-Fi 무선공유기의 신호 강도가 약한 경우

1. 제품 설치된 곳에서 스마트폰으로 해당 무선공유기에 접속해 주세요.

2. 인터넷이 원활히 사용 가능한지 확인 후 진행해 주세요. (최소 3분 이상 상태 확인해 주세요.)

3. 신호가 약하여 접속이 잘 안된다면 무선공유기를 제품과 가까운 곳으로 이동해 주세요.
(동일하다면 인터넷 업체에 문의하시거나 성능이 우수한 무선공유기로 교체하시길 권장해 드려요.)

제품이 가정 내 무선공유기와 접속에 실패한 경우

1. 무선공유기 신호가 5GHz용으로 선택되었다면 2.4GHz용으로 변경해 주세요.
네트워크 이름에 5G 라는 단어가 있는 경우 5GHz 신호일 가능성이 높아요.

네트워크 이름에 5G 붙어있는 모습. 5G 네트워크 등록 불가.

2. 스마트폰 자체의 Wi-Fi 차단 옵션이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스마트폰 종류, 통신사, OS 버전 등에 따라 접근 순서 및 메뉴 이름이 달라요.)

스마트폰 Wi-Fi 사용하는 모습

3. [설정– Wi-Fi] 등의 메뉴를 확인해 주세요.
[모바일 데이터 자동 전환], [스마트네트워크 전환], 기능이 체크되어 있다면 해제해 주세요.
[Wi-Fi 고급 설정] 또는[스마트 Wi-Fi]와 같은 메뉴 기능을 해제 후 진행해 주세요.
KT 스마트폰인 경우 기본 설치앱 [올레 Wi-Fi 접속] 동작 시 제품 등록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으니 강제 종료하고 등록해 주세요.

4. 위의 메뉴에 접근이 어렵거나 찾을 수 없다면 스마트폰의 [모바일 데이터]를 꺼주세요.
이후 가정 내 Wi-Fi 신호로만 인터넷 연결한 뒤 제품 등록 진행해 주세요.

스마트폰 모바일 데이터 해제하는 모습

5. 무선공유기 SSID와 Password에 영문 숫자 이외의 다른 문자가 존재하는지 확인해 주세요.
특정한 특수 문자가 존재하면 무선공유기 접속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어요.
영문/숫자로 변경하여 제품 재등록 해주세요.

6. 무선공유기 보안 방식이 OPEN, WPA, WPA2, WPA/WPA2 혼합, WEP 보안 방식인지 확인해 주세요.
이외 방식에는 지원하지 않으므로 변경하여 재등록 해주세요.

무선공유기가 외부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지 않은 경우

스마트폰을 해당 무선공유기에 접속하여 인터넷 동작 여부를 확인해 주세요.
인터넷이 동작되지 않는다면 인터넷 업체 확인이 필요해요.

무선공유기에 방화벽이 설정되어 있어 접속이 불가능한 경우

인가된 장비가 아닌 경우 무선공유기 방화벽 해제 후 제품을 재등록 해주세요.
방화벽 해제가 어려우시다면 인터넷 업체 확인이 필요해요.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