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IE)는 6월 15일 지원이 종료되어 LGE.COM 홈페이지는 엣지(Edge)와 크롬(Chrome) 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원활한 사용을 위해 최적화된 브라우저를 설치하시면 홈페이지를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스스로 해결

[LG TV 신호없음] 화면에 신호 없음이라는 문구가 나타나요

  • 2023.06.22
  • 조회 115,605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 TV 입력모드가 변경 되었어요.
  • 외부기기 연결 상태가 좋지 않아요.
  • 방송신호가 미약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제품에 입력되는 신호가 없을 경우 [신호 없음]이라는 문구가 뜹니다.

신호 없음 안내 화면 예시

이렇게 해보세요.

입력모드는 확인해 보았나요?

➔ 리모컨 외부입력 버튼을 누른 후 외부입력 모드를 변경해주세요.

유선 케이블 시청

리모컨의 외부입력 버튼을 누른 후 현재방송을 선택해주세요.

리모컨의 외부입력 버튼으로 현재 방송 선택 화면

셋톱박스 시청

리모컨의 외부입력 버튼을 누른 후 연결된 HDMI포트를 선택해주세요.

리모컨의 외부입력 버튼으로 HDMI 선택 화면

외부기기 연결하여 시청하는 경우

외부기기 연결된 케이블 점검은 하였나요?

➔ 외부기기와 연결된 케이블 상태가 좋지 않으면 신호 없음이 나옵니다.

HDMI 케이블 재연결하기

TV와 외부기기 전원을 끈(OFF) 후 TV 뒷면 HDMI 케이블을 분리 후 재연결해주세요.
외부기기에서 HDMI 케이블 분리가 가능하면 분리 후 재연결해주세요.
TV와 외부기기를 HDMI 케이블로 연결 시 정품 케이블 사용을 권장합니다. (2.0버전)

HDMI 케이블 재연결하는 모습

콤포넌트 케이블 재연결하기

외부기기와 콤포넌트 케이블이 연결 된 경우에는 녹색, 파란색, 적색 케이블을 재연결해 주세요.

TV 콤포넌트 케이블과 셋탑박스 콤포넌트 케이블 모습

※ 콤포넌트 케이블 연결보다 HDMI 케이블 연결 시 화질이 좋으며 연결이 쉬운 HDMI 케이블 사용을 권장합니다.

잠깐! 더 알아보세요.
셋톱박스 전원이 꺼져 있으면 TV에 신호 없음이 나옵니다.
셋톱박스 전원이 켜져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셋톱박스 전원 표시등 확인하는 모습
셋톱박스 프로그램 오류로 켜져 있으나 신호 없음이 나올 수 있습니다.
셋톱박스 뒷면의 전원 스위치를 끈(OFF) 후 5초 정도 후에 다시 켜주세요.
셋톱박스 뒷면의 전원 스위치를 끈(OFF) 후 5초 정도 후에 다시 켜주세요.

유선 방송이나 공청으로 시청하는 경우

채널 변경을 해도 신호 없음이 나오나요?

➔ 자동채널을 실행해 주세요.

리모컨의 설정버튼 이미지 버튼을 누르세요 → [전체설정] → [채널] → [채널 검색] → [자동 채널] → [시작]

① TV 전원을 켠 다음 리모컨의 [설정] 버튼을 눌러주세요.

② [설정]에서 [전체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리모콘의 설정 버튼 누른 후 전체 설정에 진입 화면

③ [채널]에서 [채널 검색]을 선택해 주세요.

④ [채널 검색]에서 [자동 채널]을 선택해 주세요.

채널 검색의 자동 채널 선택 화면

⑤ UHD 안테나를 연결했을 때는 [UHDTV 채널 검색]을 체크하고 안테나가 연결된 단자를 선택 후 [시작]을 누르세요.
UHD 안테나를 연결하지 않았을 때는 [UHDTV 채널 검색]을 체크하지 않고 [시작]을 누르세요.

UHD TV 채널 검색하는 화면

⑥ 채널 검색이 완료되면 기억이 된 채널 개수를 확인해 주세요.

채널 검색 완료된 화면 예시

자동 채널 설정 완료 후에 찾은 채널이 없거나 일부 채널만 검색되면 가입하신 유선 방송사나 관리 사무소에 문의해 주세요.

참고해주세요!
화면이 모자이크 현상이 자주 나오거나 화면이 나오다가 신호 없음이 나오면 신호세기를 확인해 주세요.

신호세기 확인하는 방법

리모컨의 설정버튼 이미지 버튼을 누르세요 → [전체설정] → [채널] → [채널검색] → [수동 채널] → [케이블 DTV]
TV 전원을 켠 다음 리모컨의 [설정] 버튼을 눌러주세요.
[설정]에서 [전체 설정]을 선택해주세요.
리모콘의 설정 버튼 누른 후 전체 설정에 진입 화면
[채널] 선택 후 ① [채널 검색]에서 ② [수동 채널]로 이동하여 ③ [케이블 DTV]를 선택해주세요.
(유선 시청 시 선택)
수동 채널에서 케이블 DTV 선택하는 모습
시청하고 있는 채널의 신호 세기와 신호 품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케이블 DTv 채널의 신호 세기와 품질 확인 예시
신호세기나 신호품질이 30% 이상 변화가 있으면 방송신호가 약한 경우로 관리사무소나 가입하신 통신사에 문의해 주세요.

※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았다면, 서비스매니저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