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 TV 입력모드가 변경 되었어요.
- 외부기기 연결 상태가 좋지 않아요.
- 방송신호가 미약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제품에 입력되는 신호가 없을 경우 [신호 없음]이라는 문구가 뜹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입력 모드는 확인해 보았나요?
→ 리모컨 외부입력 버튼을 누른 후 외부입력 모드를 변경해주세요.
- 유선 케이블 시청
리모컨의 외부입력 버튼을 누른 후 현재 방송을 선택해주세요.
- 셋톱박스 시청
리모컨의 외부입력 버튼을 누른 후 연결된 HDMI포트를 선택해주세요.
외부기기 연결하여 시청하는 경우
외부기기 연결된 케이블 점검은 하였나요?
→ 외부기기와 연결된 케이블 상태가 좋지 않으면 신호 없음이 나옵니다.
- HDMI 케이블 재연결하기
TV와 외부기기 전원을 끈(OFF) 후 TV 뒷면 HDMI 케이블을 분리 후 재연결해 주세요.
외부기기에서 HDMI 케이블 분리가 가능하면 분리 후 재연결 해주세요.
TV와 외부기기를 HDMI 케이블로 연결 시 정품 케이블 사용을 권장합니다. (2.0버전)
- 콤포넌트 케이블 재연결하기
외부기기와 콤포넌트 케이블이 연결 된 경우에는 녹색, 파란색, 적색 케이블을 재연결해 주세요.
※ 콤포넌트 케이블 연결보다 HDMI 케이블 연결 시 화질이 좋으며 연결이 쉬운 HDMI 케이블 사용을 권장합니다.
셋톱박스 전원이 켜져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셋톱박스 뒷면의 전원 스위치를 끈(OFF) 후 5초 정도 후에 다시 켜주세요.
유선 방송이나 공청으로 시청하는 경우
채널 변경을 해도 신호 없음이 나오나요?
→ 자동 채널을 실행해 주세요.
리모컨의 버튼을 누르세요 → [전체 설정] → [채널] → [채널 검색] → [자동 채널] → [시작]
① TV 전원을 켠 다음 리모컨의 [설정] 버튼을 눌러주세요.
② [설정]에서 [전체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③ [채널]에서 [채널 검색]을 선택해 주세요.
④ [채널 검색]에서 [자동 채널]을 선택해 주세요.
⑤ UHD 안테나를 연결했을 때는 [UHDTV 채널 검색]을 체크하고 안테나가 연결된 단자를 선택 후 [시작]을 누르세요.
UHD 안테나를 연결하지 않았을 때는 [UHDTV 채널 검색]을 체크하지 않고 [시작]을 누르세요.
⑥ 채널 검색이 완료되면 기억이 된 채널 개수를 확인해 주세요.
자동 채널 설정 완료 후에 찾은 채널이 없거나 일부 채널만 검색되면 가입하신 유선 방송사나 관리 사무소에 문의해 주세요.
[설정]에서 [전체 설정]을 선택해주세요.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았다면, 서비스매니저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LG전자 홈페이지의 고객 지원 메뉴에서 [이메일 문의 / 전화상담 예약] 메뉴를 이용해보세요.
[출장 서비스 예약]을 통해서는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정확한 진단과 점검을 받을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