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IE)는 6월 15일 지원이 종료되어 LGE.COM 홈페이지는 엣지(Edge)와 크롬(Chrome) 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원활한 사용을 위해 최적화된 브라우저를 설치하시면 홈페이지를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스스로 해결

[LG TV 화면] 영상 테스트 시 모자이크 현상이 나오나요?

  • 2023.10.23
  • 조회 7,216

모자이크 현상이 나오나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사용 중인 TV의 화면 관련 문제가 신호· 콘텐츠 문제인지 확인하기 위해서 [설정] 메뉴에서 [영상] 항목을 선택하여 영상 테스트 화면을 확인합니다.
영상 테스트 화면(럭비 선수가 보이는 화면)에서 모자이크 현상이 발생한다면, 이 경우는 이미지를 압축하여 TV에서 전시(디스플레이)하여 나타나는 현상으로 TV의 불량이 아닙니다.

영상 테스트 화면의 일부에 모자이크 현상이 발행하는 모습

영상 테스트에서 전시한 이미지는 원본 6 메가 바이트(Mbyte)를 580 킬로바이트(Kbyte)로 압축한 상태로, 압축 과정에서 블록 노이즈(Block Noise)가 발생하여 화면의 일부가 모자이크처럼 보이게 됩니다.
고객님께서 6 메가 바이트(Mbyte) 이상의 고화질 이미지를 보유하고 계신다면, USB에 담아 해당 파일을 재생하면 모자이크 현상 없는 깨끗한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교를 위해 1 메가 바이트(Mbyte) 이하의 저화질 이미지를 USB에 담아 해당 파일을 재생하면 고객님께서 보셨던 영상 테스트 화면과 비슷한 모자이크 현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의 품질에 따른 화질 차이로 제품 불량이 아니니 안심하시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고객님이 보유한 파일은 PC를 통해 크기를 확인할 수 있으며,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사용하여 속성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