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Win WITH OPEN PARTNERS : LG전자는 공정거래 원칙의 철저한 준수를 기반으로 강한 협력회사로 육성하기 위한 실질적이고, 효과적이며, 지속적인 동반성장을 추진해 나가고 있습니다.

열린구매

  • 구매의 역할
    • 구매의 역할
    • 비즈니스 규범
    • 법규 준수 및 사회적 책임
    • 협력회사 관리
    • 계약, 자산, 리스크 관리
  • 동반성장 추진과제
    • 경쟁력 강화
    • 차세대 기술
    • 금융지원
    • 교육/인력지원
    • Process 혁신
    • 공정거래를 위한 4대 가이드라인
  • 거래희망 신청

구매의 역할

구매방침및 규정

LG전자 구매부문은 회사의 경영목적을 달성하고 경영방침을 구현하는 데 기여하기 위하여 글로벌 구매정책을 수립하고, 이를 기반으로 업무 프로세스를 표준화하여 관리 운영한다. 단, 구매업무가 이루어지는 국가/지역의 법률과 글로벌 구매정책간의 충돌이 있을 경우 해당 국가/지역의 법률을 우선 적용한다.
구매방침
모든 구매업무 담당자는 회사가 정한 표준규정에 따라 효율적으로 업무를 처리하여야 한다. 만일 처리절차, 책임과 권한 등에 관하여 추가로 명문화하거나 개선해야 할 필요성이 있을 경우에는 규정된 절차에 따라 표준규정을 신규 제정 또는 개정하여 운영한다.
표준규정
구매방침은 본사 구매팀장이 제정하고 관리한다. 또한, 구매방침은 본사 구매팀장으로부터 권한을 위임 받아 구매활동을 수행하는 모든 조직 및 담당자에게 공통적으로 적용된다. 별도의 명시적인 규정이 없는 한 구매방침은 구매활동 전반에 동일하고 동등하게 적용되나 부득이하게 예외가 필요한 경우 본사 구매팀장의 허가를 받아야 한다.

구매 핵심 가치

구매부문은 LG전자가 내/외부 고객의 요구에 만족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시장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여 가장 경쟁력 있는 공급망을 확보하여야 한다. 또한 기업의 가치와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구매역량 및 자질을 지속적으로 향상하여야 한다.
구매 비전
LG전자 구매부문의 비전은 세계최고 수준의 구매조직으로 인정받는 것이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구매부문의 이해관계자에게 가격, 품질, 서비스, 납기 등 구매업무의 모든 영역에서 최고의 경쟁우위를 제공하여야 한다.

구매 프로세스 및 실행

구매 활동의 범위
구매활동의 범위는 제품생산에 투입될 원자재와 LG전자의 경영활동에 필요한 모든 유/무형의 자재, 용역 및 서비스를 포함한다.

- 직접자재: 판매를 위한 상품 생산에 사용되는 자재 (원재료, 부자재, 사급 등 아웃소싱 자재, 상품 및 설비 포함)
- 부자재: 생산에 사용되는 공용 자재
- 연구용 자재: 상품/부품의 개발을 위해 한시적으로 사용되는 자재
- 일반자재 또는 서비스: 업무용 시설, 장비, 사무용품, 출판/마케팅(광고비 포함), 여행, 운송, 소프트웨어, 기타 일반관리/영업 등과 관련한 물품 및 서비스
구매 표준 프로세스
구매활동은 자재 또는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부서의 요청에 의하여 이루어진다. 요청부서는 구매를 요청하기 전에 요청부서 책임자의 결재를 받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