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STAINABILITY INNOVATION : LG전자는 이해관계자의 관심과 기대에 '혁신적인 솔루션'으로 보답하는 성숙한 지속가능경영을 펼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L E T T E R T O T H E S T A K E H O L D E R S

LG전자 이 해관계자 여러분, 안 녕하십니까?

LG전자가 2006년에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한 이후 올해로 열 번째 보고서를 발간하게 되었습니다. LG전자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키로 한 것은 LG전자의 지속가능경영 활동을 이해관계자 여러분과 소통하기 위한 것으로, 당시 첫 보고서를 내면서 LG전자는 >LG의 경영이념<이 ‘고객을 위한 가치창조, 인간존중의 경영’이라는 점을 역점적으로 설명드렸습니다. 이는 LG가 추구하는 지속가능경영이, LG의 경영활동은 고객으로부터 출발하여 활동주체인 내부 구성원들을 존중함으로써 실현된다는 흔들림 없는 원칙에 바탕을 두고 있음을 말씀드리기 위해서였습니다.

그 이후 지금까지 10년 동안 LG전자는 ‘고객을 위한 가치창조’와 ‘인간존중의 경영’을 근간으로 한 지속가능경영의 철학과 성과를 담아내기 위해 힘써왔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많은 성과를 창출하여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통해 이해관계자 여러분과 소통해 왔습니다. 이제 LG전자는 다가올 미래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사람들의 삶의 모습이 점점 더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상황에서, LG전자가 세상의 흐름을 먼저 읽고 앞서 준비하고 있는 모습들을 보여드리는 것이 LG전자의 사회적 책임 가운데 하나라고 믿기 때문입니다.

LG전자는 이미 최근 5년 동안 기업체질 개선을 위한 부단한 노력을 해왔습니다. 그 결과, 제품 및 기술의 포트폴리오에 상당한 긍정적 변화가 있었고 사업을 운영하는 근원적 체질도 계속해서 건강한 방향으로 단련되고 있습니다. 이렇듯 계획한 대로 미래준비를 해나가는 가운데에도 LG전자는 진정으로 의미있는 고객가치를 창출하고 있는지 스스로 돌아보면서, 올해는 ‘주도적 변화 창출’과 ‘책임경영’을 경영 키워드로 삼아 집중적으로 실행해 나가고자 합니다.

첫째, ‘주도적 변화 창출’ 측면에서는, ‘한 발 앞선 경쟁 준비’와 ‘선택과 집중’에 기반한 실행력을 체질화하여 시장 주도적 위상을 강화해 가겠습니다. 시장과 고객의 변화를 섬세한 부분까지 점검하고 선도적으로 준비하면서, 빠르고 철저하게 실행하여 경쟁을 주도할 수 있는 기회를 확보하겠습니다. 둘째, ‘책임경영’ 측면에서는 진정한 의미의 책임 경영이 실현되도록 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사업본부 중심의 책임경영체제를 정착하여 의사결정을 더욱 빠르게 하고, 실행의 속도 역시 더욱 빠르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책임경영의 또 다른 의미는 경영활동을 통해 환경적 책임과 인류사회에 대한 책임까지도 성실히 이행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LG전자는 경영활동 전반 에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실천하겠습니다.

이해관계자 여러분, LG전자는 지금 새롭게 도약하기 위한 중요한 전환기에 와 있습니다. 경영활동을 통해 좀 더 희망찬 인류의 미래를 만들어가려는 LG전자의 시도들이 풍성한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따뜻한 격려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LG전자 임직원 모두는 변화를 주도하는 주인공이 되어, 여러분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는 사랑받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6년 5월
LG전자 대표이사

조성진 사장 사진

2016년 5월 LG전자 대표이사 사장 조성진

조준호 사장 사진

2016년 5월 LG전자 대표이사 사장 조준호

정도현 사장 사진

2016년 5월 LG전자 대표이사 사장 정도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