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STAINABILITY INNOVATION : LG전자는 이해관계자의 관심과 기대에 '혁신적인 솔루션'으로 보답하는 성숙한 지속가능경영을 펼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LG전자는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고객의 소리를 듣고 유관부서에 신속히 전달함으로써 제품과 마케팅 및 서비스 개선에 고객의 소리를 적극 활용하고 있습니다.

제품 개발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 고객의 니즈 파악, 현장에서 답을 찾다

LG전자는 2006년부터 '책 읽어주는 휴대폰'을 개발해 LG U+(구 LG텔레콤)와 함께 현재까지 약 14,000대를 시각장애인들에게 기증하였습니다. 이 휴대폰은 시각장애인협회에서 위촉된 자문위원회의 사용 및 검토의견을 반영하여 개발된 시각장애인 전용제품으로서, 일반 텍스트를 음성으로 변환해주는 기능(TTS: Text to Speech)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LG상남도서관에서 운영 중인'책 읽어주는 도서관'에 자동으로 무선 접속, 5,000여 권의 인문·교양·과학·예술 분야의 디지털 음성 도서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100여 개의 노인 요양시설을 방문해 다양한 의견을 청취해 개발된 요양시설용 Long-Term Care TV는 화면 확대 및 라디오 청취, 스케줄 알림, 주변 소음 차단, 리모컨 단순화 기능이 있어 전자제품을 사용하기 어려워하는 고령층도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2009년에는 인도네시아의 한 농과대학과 2년간의 공동 연구 끝에 동남아 지역의 대표적 풍토병인 뎅기열을 예방할 수 있는 에어컨을 개발하였습니다. 뎅기열은 뎅기 바이러스를 가진 모기에게 물려 발생하는 급성 열성 질환으로, 에어컨 실내기에서 나오는 초음파가 모기를 내쫓거나 모기가 사람의 몸에 붙는 것을 방지합니다.

지역사회 밀착형 전략제품 발표회 ‘LG 이노페스트’

LG전자는 회사 자체적으로 개최하는 ‘LG 이노페스트(InnoFest)’라는 지역밀착형 전략제품 발표회를 통해 해외 현지의 주요 관계사들과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LG 이노페스트’는 ‘이노베이션(Innovation: 혁신)’과 ‘페스티벌(Festival: 축제)’의 합성어로, 각 지역을 순회하며 주요 거래선 및 외신기자를 초청한 가운데 해당 지역에 특화된 LG전자의 차별화된 제품과 기술, 사업전략 등을 소개하는 축제의 장입니다. 2015년 1월에는 포르투갈 리스본에서 ‘중아·유럽 LG 이노페스트’를 개최하였고, 2월에는 아시아지역 15개국의 주요 거래선과 취재진 등 400여 명을 초청한 가운데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에서 ‘LG 이노페스트 2015’를 개최하고, 아시아시장을 타깃으로 한 신제품과 사업전략을 공개했습니다.

진정성 있는 스포츠 후원

LG전자는 비인기 종목 가운데 하나인 여자야구의 저변 확대에 기여하고자 한국여자야구연맹, 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 등과 협의해 2014년 한국 최초의 국제여자 야구대회인 ‘LG컵 국제여자야구대회(LG Cup International Women’s Baseball Tournament)’를 신설하여 여자야구 활성화에 적극 나서고 있습니다. 2015년 8월에도 LG전자는 한국여자야구연맹과 공동으로 경기도 이천 ‘LG챔피언스파크’에서 ‘2015 LG컵 국제여자야구대회’를 개최하였습니다.

신규 프리미엄 마스터 브랜드
LG SIGNATURE 출시

LG전자는 2016년 1월 개막한 CES를 통해 초()프리미엄 통합브랜드 ‘LG SIGNATURE’를 처음으로 공개 하였습니다. LG SIGNATURE가 ‘The Art of Essence’의 기치로 최고의 제품을 지향하도록 운영하는 동시에, 감각적인 안목을 가진 프리미엄 고객을 대상으로 LG SIGNATURE의 브랜드 철학과 각 제품군에 관한 다양한 정보 및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소개해나갈 예정입니다.

책임 있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LG전자는 2009년 고객에 대한 정직하고 성실한 임직원의 자세를 ‘신뢰할 수 있는 마케팅’, ‘제품안전’, ‘제품 규격’, ‘고객의 개인정보 보호’ 등 네 가지로 구분해 규정한 행동강령을 제정하였습니다. 2011년에는 제품안전결함 신고제도 및 리퍼비시(Refurbish) 제품 취급 시 주의 사항 등 고객과 보다 책임 있는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도록 해당 규정을 강화하였습니다. 또한 광고, 판촉, 후원 등 마케팅 커뮤니케이션과 관련된 지역별 법 규정을 준수함은 물론, 사전 예방 활동과 자발적인 개선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LG전자는 최근 급변하는 디지털 트렌드와 이에 따른 고객 니즈의 변화 추이에 맞춰 다양한 디지털 마케팅 기법을 접목한 대 고객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회사 웹사이트(www.lge.co.kr, 해외는 www.lg.com)를 통해 각종 제품 및 브랜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소셜 미디어와 바이럴 영상을 활용하거나 소비자 참여 캠페인, 로열티 프로그램 제공 등 디지털 고객접점의 특성에 따라 다양한 기법의 차별화된 커뮤니케이션을 전개하여 신뢰받는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