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STAINABILITY INNOVATION : LG전자는 이해관계자의 관심과 기대에 '혁신적인 솔루션'으로 보답하는 성숙한 지속가능경영을 펼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공정한 평가와 보상

LG전자는 임직원 및 조직이 지속적으로 최고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개인별, 팀별 성과를 고려한 공정하고 합리적인 평가 및 보상 시스템을 구축 운영하고 있습니다.

성과평가 프로세스의 글로벌 표준화

LG전자는 국내외 전체 임직원을 대상으로 단일화된 평가제도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성과주의 원칙에 입각하여 평가의 상대적 변별력을 강화하고 차별적 보상과 연계하기 위해 상대평가 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평가의 복잡성을 최소화하여 일반 구성원이 가능하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제도로 보완(성과 및 역량평가)하고, 시스템을 개선하였습니다. 또한, 평가를 통해 성과· 공통역량 개선 포인트를 구성원에게 명확하게 피드백하여 장기적인 자기 계발과 조직 내에서의 성과 창출에 기여하도록 하였습니다. 조직책임자의 경우에는 성과평가와 더불어 리더십에 대한 360도 다면평가를 실시하여 건전하고 강한 조직 구현에 이바지 하고 있습니다.
평가 항목으로는 사무직은 업무 성과, 공통 역량, 리더십 등, 기능직은 업무 성과, 직무관련 지식, 협조성, 책임감, 리더십, 관리 역량 등을 평가합니다. 업무성과에 따라 보상 차등기준은 연봉인상·인센티브, 진급·Staffing으로 구분되며, 공통 역량은 진급과 Staffing을 적용합니다. 이러한 성과평가 결과는 기본연봉 인상 및 정기·수시 성과급 지급과 연계한 차별화된 보상 지급의 근거가 됩니다.
LG전자는 남녀간 기본급의 차이 없이 당해 년도 성과평가에 의해 고성과자들에게는 차별적인 보상을 지급하여 확실한 동기부여를 하며, 명확한 피드백과 코칭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이를 통해 조직 전반의 지속적인 성과창출을 유도하게 됩니다.

지속적인 구성원 역량 개발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현재 역량수준을 평가해 역량개발 목표를 설정한 후, 이를 달성하기 위한 계획 수립 및 직무 훈련, 멘토링, 교육훈련 등을 통해 지속적인 역량개발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직급 및 보상제도

LG전자는 우수 인력을 확보 유지하기 위한 GTR(Global Total Reward)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우수 인재 확보를 위해 전 임직원에 동일하게 적용하도록 하였으나 해외의 경우 문화적 다양성과 특수성을 고려해 복리후생체계 등을 유동적으로 운영 중에 있습니다. 장기적 관점에서 문화적 다양성을 고려하는 정책을 다각도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GTR(Global Total Reward) 시스템

GTR(Global Total Reward) 시스템

  • 직급 : 직급 체계 (G1 - G4) + 임원 역할 기반의 직급 구조
  • 기본급:
    • 매년 개인별 성과평가에 따른 차중 인상률 적용
    • 글로벌 직무기반 기본급 체계 운영
  • 인센티브 : 조직 및 개인 성과에 따른 차등 지급
  • 성과급 : 사업성과에 따른 집단성과급으로 매년 성과에 따라 일괄지급
역량개발 및 평가 프로세스
역량개발 및 평가 프로세스
  1. 직무역량 선택 및 평가
  2. 직무역량 개발계획
  3. 역량개발 활동
  4. 자기평가/ 평가자 검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