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STAINABILITY INNOVATION : LG전자는 이해관계자의 관심과 기대에 '혁신적인 솔루션'으로 보답하는 성숙한 지속가능경영을 펼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신뢰의 파트너십

LG전자는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현지의 니즈에 대하여 이해관계자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청취하고 있으며, 이를 사회공헌 활동에 반영하고 있습니다. 특히 지역사회에 대한 이해가 높은 정부와 지자체, 그리고 전문성이 높은 국제기구, NGO 등 다양한 기관단체들과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LG전자는 이해관계자들과의 협력 및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LG와 함께라면 언제나 Life’s Good’이라는 슬로건에 투영된 CSR 철학이 지역사회 곳곳에서 실현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제목을 클릭하시면 상세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01 친환경 사회적경제 지원 : LG소셜펀드

2011년부터 LG전자는 국내경제를 활성화하고 친환경분야 사회적경제를 지원한다는 목적으로 ‘LG 소셜펀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LG화학, 고용노동부, 환경부, NGO 등 기업과 단체, 기관들과 협력하여 운영하는 이 펀드는 다자간 협력모델로, 친환경성 및 혁신성이 높은 사회적경제를 발굴해 자금, 경영역량, 홍보, 업무공간 등 다각도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2011년부터 지금까지 총 91개의 기관이 수혜를 받았습니다. 2014년부터는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해 우수한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시상하였고, 2015년에는 고려대 산학협력관에 LG 소셜캠퍼스를 열어 사회적경제 조직에게 사무 공간 및 협업공간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02 대학생 CSR아카데미 ‘러브지니’

LG전자는 2014년부터 미래사회의 주역인 대학생을 대상으로 CSR분야의 전문가를 양성하고 사회적 책임 인식을 증진한다는 취지에서 매년 대학생 CSR 아카데미 ‘러브지니’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2015년에는 30명 규모의 대학생을 선발하여 노동, 인권, 윤리, 환경, 안전보건, 사회공헌 등의 CSR분야에 관한 체계적인 교육과 멘토링을 실시하였습니다. 또 대학생들이 직접 폐기물 처리 문제, 빈곤 문제 등을 해결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실행 할 수 있도록 지원하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교육 수료 후에는 기업의 CSR팀이나 사회공헌팀, NGO 및 유관단체 등으로 진로를 선택하여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러브지니’에 대한 자세한 활동정보는 러브지니 공식 블로그(www.lovegenie.co.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03 LG희망스크린

LG전자는 CSR에 대한 일반대중의 인식을 제고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2011년부터 자사의 마케팅 자산을 국제기구, NGO 등에 무료로 대여해주는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2015년에는 광고자산인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의 LG전광판을 유엔(UN)과 유엔환경계획(UNEP)에 무상 대여하여 세계환경의 날, 청소년의 날에 대해 인식을 제고하는 기회를 제공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