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STAINABILITY INNOVATION : LG전자는 이해관계자의 관심과 기대에 '혁신적인 솔루션'으로 보답하는 성숙한 지속가능경영을 펼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임직원 나눔

LG전자는 ‘LG와 함께라면 언제나 Life’s Good’이라는 슬로건 아래,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세계 각지에서 지역사회의 발전에 기여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2015년에는 한 해 동안 약 9만 명(연인원 기준)의 임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48개국 89개 사업장에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쳤습니다. 각 지역별로 특화된 사회공헌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습니다.

한국-임직원과 함께하는 지역사회 기여. 해외-지역 밀착형 사회공헌

제목을 클릭하시면 상세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01 한국 임직원과 함께하는 지역 사회 기여

LG정보나래

IT제품 및 정보서비스에 대한 장애인 접근성을 강화하기 위해 MC사업본부 임직원으로 구성된 자원봉사자들이 13년째 진행하고 있는 활동입니다. 중증장애인 및 다문화 장애 가정을 방문하여 1:1로 컴퓨터와 휴대폰의 사용법 등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장애인들의 컴퓨터 활용능력을 겨뤄보는 ‘장애인 IT 경진대회’를 후원하였습니다.

꿈을 그린 티셔츠

CTO부문 디자인센터 소속 디자이너들은 2013년부터 자신의 감성과 재능을 활용하여 한 부모 가정에 추억이 담긴 가족앨범을 제작해주고 어린이들이 원하는 그림을 티셔츠에 직접 그려 선물하는 재능기부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LG드림사커클래스 (LG Dream Soccer Class)

창원사업장 축구선수 출신 임직원들이 재능기부 활동의 일환으로 지역 사회 내 보육원 아동을 대상으로 매주 축구교실을 실시하며, 실력이 쌓여진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매년 축구대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축구유니폼, 축구공 및 장비를 후원하고 있습니다.

LG주니어과학교실

과학적 지식을 가진 연구원들이 학생들 대상으로 태양광 자동차, 청소기 조립 등 과학·기술을 체험을 통해 과학적 사고 함양과 인재육성에 힘쓰고 있습니다. 특히 2016년 부터 정부주관으로 실시되고 있는 자유학기제 찾아가는 진로체험버스와 연계하여 중학교 찾아가는 과학교실 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