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STAINABILITY INNOVATION : LG전자는 이해관계자의 관심과 기대에 '혁신적인 솔루션'으로 보답하는 성숙한 지속가능경영을 펼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LG다운 사회공헌

LG전자는 고객을 위한 가치 창조, 인간 존중의 경영이라는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Life’s Good with LG라는 슬로건 아래 지속가능발전을 위해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LG전자의 CSR 추진체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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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 사회공헌 정책

LG전자는 생각과 시선에 사랑을 담아 인류 사회의 더 나은 삶을 실현하는 데 기여하고자 ‘더 나은 삶을 함께 만드는 기업’이 되는 것을 사회공헌 비전으로 삼고 있습니다. LG전자는 세가지 전략을 통해 이러한 목표를 구현할 예정입니다. 첫째, LG전자의 제품과 기술을 필요로 하는 이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사회, 환경 이슈 등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제품과 기술을 개발하여 보급하는 활동을 중점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둘째, LG전자는 이해관계자들의 의견 하나하나를 소중하게 생각합니다. 따라서 이해관계자와의 다양한 대화 채널을 통해 기대 사항을 청취하고, 협력하며, 이를 경영활동 전반에 반영하고자 노력할 것입니다. 셋째, LG전자의 구성원 모두가 주변의 이웃들을 돌아보고 함께 발전하기 위한 길을 모색할 것입니다. 그리하여 구성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노력봉사 및 재능기부를 통해 함께 사는 지역사회를 만들어 나갈 것입니다.

LG전자 사회공헌 추진 체계

02 LG전자와 지속가능발전목표 (SDGs)

2015년 9월 UN은 193개국의 정상이 참여한 가운데 인류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2030년까지 향후 15년간 전 세계가 함께 추진할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를 선포하였습니다. SDGs에는 인류사회의 보편적인 경제, 사회, 환경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17개의 영역에서 169개의 세부 목표가 제시되었으며, 특히 민간 기업을 포함한 시민사회의 참여와 파트너십 확대의 필요성이 강조되었습니다.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선포를 계기로 LG전자는 주요 이해관계자들과 경영진의 의견을 반영하여 사회공헌 활동의 방향을 새롭게 정립하였습니다. 자사의 사회공헌 활동이 주요한 사회적 이슈에 대해 보다 더 많은 가치를 창출하여 장기적인 관점에서 지역사회 발전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입니다. 앞으로도 LG전자는 인류의 더 나은 삶을 함께 만들기 위하여 ‘따뜻한 기술, 신뢰의 파트너십, 함께하는 나눔’을 실천하겠습니다.

L지속가능발전목표

03 2015년 사회공헌 성과

2015년 한 해 동안 LG전자는 비즈니스를 하고 있는 국가에서 지역사회에 기여하기 위한 다수의 활동을 실시하였습니다. 연간 9만 여명의 임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48개국 89개 사업장에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였습니다. 또한, 국내외를 합해 약 401억 원의 사회공헌 예산 (본사 기부금과 해외법인 사회공헌 예산을 합한 액수)을 집행하였습니다.

2015년 사회공헌 예산 상세 구분 (단위: %, 연결 기준)

연결 기준으로 지역사회발전 기여 활동에 91%, 자선 활동에 8.8%, 비즈니스와 연계한 CSR마케팅에 0.2%가량의 기부금을 사용하였습니다. 지역사회발전 기여활동에 사용된 비용은 집계 기준이 본사에서 연결로 변경되면서 예산 집행 규모가 큰 문화, 예술, 체육 활동이 추가되어 전년 대비 약 18% 증가하였습니다. 분야별로는 문화, 예술, 체육 분야가 전체의 46%를 차지했으며, 이 밖에도 상생협력 31%, 환경 보존 10%, 사회복지와 교육에 각각 6%와 4%를 집행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