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STAINABILITY INNOVATION : LG전자는 이해관계자의 관심과 기대에 '혁신적인 솔루션'으로 보답하는 성숙한 지속가능경영을 펼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산업안전보건

LG전자는 화학물질 전사 통합관리시스템을 구축하고, 화재예방 및 비상대응 활동을 강화하는 한편 임직원의 건강증진과 작업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화학물질 관리체계 강화

LG전자는 2013년 화학물질관리시스템(이하 LGCMS)을 구축한 이래 각 사업장에 입고되거나 사용되고 있는 모든 물질에 대해 사전 안전 및 환경 검토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자사에 입고되는 모든 화학물질은 LGCMS를 통해 관리되고 있으며, 협력회사에 대해서도 이 시스템을 통해 사전심사를 완료한 후 납품하는 프로세스를 준수토록 함으로써 입고 전 단계에서부터 컴플라이언스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있습니다. 또한 사용량에 대한 모니터링 기능을 강화하고 비상대응 및 화학물질 위험성평가 프로세스를 구축하여 사업장 내 사용자들의 안전관리를 강화함으로써 화학물질 관련 사고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업장 안전 및 화재예방 활동 강화

사업장 안전 및 화재예방 활동 강화 사진

LG전자는 안전·방재·환경·에너지·공정설비 분야에 대한 전문업체 컨설팅을 통해 전 생산사업장 및 연구소의 안전환경진단을 주기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2015년 1월 구미사업장에서는 공사업체와 함께 ‘상생협력을 바탕으로 안전한 사업장을 실현하기 위한 결의’를 다지는 행사를 가졌습니다. 한편 LG전자는 전 사업장의 위험성을 맵핑하고 지수화하여 위험관리의 척도로 활용하는 한편, 지속적인 개선관리를 통해 화재위험성을 경감하는 Fire Risk Index(FRI) 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FRI를 토대로 한국의 전 사업장과 해외 생산법인의 화재위험성을 평가하고 구체적인 목표 수립과 개선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임직원 보건관리 및 작업환경 개선(한국)

임직원 보건관리 및 작업환경 개선 사진

LG전자는 임직원의 보건관리를 위해 매년 임직원 건강검진 및 다양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간장질환 등 4대 질환의 고위험군 인원에게는 개인면담 및 병원진료를 지원하였고, 미술치료, 음악치료 등을 통해 직무스트레스에 대한 집중관리를 하였습니다. 또한, 응급상황에 대비하여 자동심실제세동기를 설치하고, 각 층별로 응급구조 인원을 선정하여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한편, 임직원의 작업환경 개선을 위해서도 노력하고 있습니다. 창원사업장에서는 각 공정의 소음 발생 여부를 측정하여 소음이 발생하는 공정에 대한 시설 교체 및 투자 등을 통해 작업자들이 소음에 노출되지 않도록 작업환경을 개선하였습니다.
LG전자는 향후에도 다양한 건강증진 및 작업환경개선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입니다.

재해율 : LTIFR

재해율: LTIF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