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주메뉴 바로가기
콘텐츠 바로가기
하단영역 바로가기

LG전자

매장찾기 메뉴

주방가전 컨텐츠

프리미엄 주방가전 패밀리 브랜드로 새롭게 태어난 LG DIOS

이제 LG DIOS는 프리미엄 냉장고 브랜드에서 프리미엄 주방가전 토털 브랜드로 거듭나게 됩니다.

프리미엄 주방가전 패밀리 브랜드로 새롭게 태어난 LG DIOS

개발 배경 LG DIOS Development

서구 스타일의 외관 디자인과 한국 식생활 문화에 맞는 실용성 있는 내부 디자인을 선호하는 소비자의 요구에 부합

식생활의 패턴과 주거형태에 어느 제품보다도 민감한 주방가전은 아파트의 보급이 확산되기 시작한 1970년을 기점으로 음식보관 형태가 크게 달라졌으며 주방 가전의 중요성 또한 부각 되었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이 당시의 주방가전은 아파트라는 기존의 식생활 문화를 고수하고 있던 우리 주부들이 사용하기에는 다소 불합리적인 요소를 내포하고 있었는데, 당시의 주방가전 모습을 살펴보면 일본 주방가전의 모습을 답습한 모방적인 경향이 매우 강하였다고 할 수 있으며, 발효 식품이 많고 아직까지 가부장 중심의 가족형태로 인하여 큰 용기에 다양한 음식물을 보관해야 했던 당시의 주부들의 요구에 매우 미흡하였다. 이러한 주부들의 요구는 경제력이 바탕이 된 근래에 이르러서는 더욱 가속화 되었다.

LG DIOS는 이러한 시작의 요구를 바탕으로 개발에 착수하게 되었다. 먼저 선발 업체인 외산 제품과 근본적인 차이점을 찾고자 하였다. 디자인에 앞서 소비자가 원하는 조형은 어떠한 것이며, 주방가전 DIOS에 어떠한 조형이 어울리는지 중요성에 대해 디자인 담당자 뿐만 아니라 개발에 참여한 많은 사람들이 그 중요성을 인식하고 그 어느때보다 디자인의 중요성을 인식하였다. 우리는 서구 스타일의 외관 디자인과 실용성 있는 내부 디자인을 선호하는 소비자의 요구에 부합하고자 외부와 내부를 서로 다른 지역에 한영만 주임, 정용운 주임이 디자인을 수행하는 독특한 방법의 Process를 밟게 되었다. 그래서 디자인 담당자는 네트웍을 이용해서 외부와 내부 조형의 Identity와 선호하는 조형을 결정하는 생소한 방법으로 인해서 다소 어려운 과정을 경험하게 되었다.

디자인 컨셉 LG DIOS Concept

실용주의를 기본 바탕으로 디자인한 LG DIOS

G DIOS는 실용성을 제품구매 결정의 가장 중요한 요소의 하나로 설정하였다. 이러한 디자인의 중심이 된 실용주의 사고는 최고급 주방가전에 어울리는 LG DIOS의 고급감의 성격을 다음과 같이 정의하게 되었다. LG DIOS는 오래 되어도 싫증이 나지 않는 Solid한 이미지와 볼수록 매력이 있는 Expressive, 사용자가 쓰면 쓸 수록 기분이 좋은 User Friendly 개념을 바탕으로 한 High Refined(고 품격)를 디자인 컨셉으로 설정하였다.

DIOS

Deluxe 고급스러움, Intelligent 지적인, Optimum 최적의, Silent 조용한

장점 LG DIOS Advantage

LG DIOS는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통한 프리미엄 주방가전 컬렉션으로서 대한민국 주방을 새롭게 바꾸겠다는 철학이 있습니다.

디자인 고려 없이 주방가구와 각각의 가전 제품이 별도로 설치되어 있는 일반가전과 달리 LG DIOS는 제품 디자인 자체를 느낄 수 있고, 이사를 할 때, 주방을 고칠 때 단품을 교체할 때에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부엌을 리모델링 하면서 가전제품을 교체 구매하는 고객, 이사하는 고객, 혼수 하나하나 단품 컬렉션을 통해서도 멋진 주방을 만들 수 있습니다.

차별점 LG DIOS Difference

주방 가전 제품이라도 모두 LG DIOS 제품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LG DIOS 브랜드 제품에는 차별화된 기술의 자부심이 있어야 합니다.

주방을 업그레이드 시키는 혁신적 기능이 있는 제품에만 LG DIOS 브랜드를 사용합니다. 디자인에서도 인테리어 개념을 도입하여 LG DIOS 브랜드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유지하여 단품을 구입해서 갖추더라도 전 제품이 어울릴 수 있도록 조화미를 고려하여 디자인 되었습니다.

개발 배경  LG DIOS Development

디자인 컨셉  LG DIOS Concept

혁신적인 기술을 바탕으로 인류건강을 책임지는 LG전자 헬스케어 - 혁신적인 기술을 바탕으로 인류건강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브랜드철학

브랜드 철학 Brand Philosophy - 인류 건강을 책임지는 Global 1등 기업 LG전자 헬스케어

LG전자 헬스케어의 철학은 혁신적인 기술을 바탕으로 한 제품과 고객 감동 서비스로 고객의 건강을 책임지는 건강 가전의 리더가 되는 것입니다. 건강한 삶을 통해 고객이 보다 윤택하고 풍요로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제품과 서버스의 혁신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LG전자 헬스케어는 기술의 발전을 넘어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선사하기 위한 제품인 정수기, 의료용 진동기, 알칼리 이온수기 등을 출시해 왔습니다. 이제 LG전자의 기술에 믿음을 더해 당신의 건강한 생활 LG전자 헬스케어가 지켜나가겠습니다.

Healthcare 핵심가치: Trust, Innovative Technology, Love / 브랜드철학: 혁신적인 기술을 바탕으로 인류건강을 책임지는 LG전자 헬스케어

브랜드 목표

브랜드 목표 Brand Mission - 고객의 건강한 삶을 통해 인류愛를 실천하는 Global 헬스케어 기업

LG전자 헬스케어는 혁신적인 기술력과 고객 중심의 서비스 마인드를 통해 고객의 건강한 삶에 이바지하고, 나아가 인류애를 실천하는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으로써 거듭나겠습니다.

브랜드 의지

브랜드 의지 Health + Care - 고객의 건강한 삶을 약속하겠다는 LG전자의 의지가 담겨있습니다.

LG전자의 첨단기술은 이미 우리 삶 속에 깊숙이 들어와 있습니다. 반세기가 넘는 시간 동안 LG전자는 혁신적인 기술의 개발을 통해 고객들에게 편리한 Lifestyle을 제공하여 왔습니다.그러나 이 모든 기술의 혜택도 결국 건강한 삶이 유지되지 않는다면 무의미합니다. 그렇기에 LG전자 헬스케어는 혁신적이고 가치 있는 기술을 통해 고객에게 건강한 삶을 약속하고, 삶의 질을 가치 있고 풍성하게 하여, 궁극적으로는 인류애를 실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Innovative Technology > Healthy & Happy life > Human, Social development > Carrying out love for manki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