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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가치 향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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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Our Approach

    전사 품질 책임경영 체계를 강화하여 보다 안정성 높은 제품을 소비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고객의 개인정보를 포함한 회사의 정보자산은 효과적으로 보호 및 관리하여 전사 차원의 사고대응체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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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Our Evaluation

    고객의 요구사항을 통해 제품품질 개선, 서비스 정책 및 제도 개선에 반영하고 있으며, 완벽한 품질관리 및 고객 개인정보 관리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통하여 지속적인 고객만족도 제고 활동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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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Future Direction
    1. 01

      전 임직원의 제품 안전의식 및 책임 확립

    2. 02

      제품 안전성을 최우선으로 하는 조직문화 정착

    3. 03

      협력회사 정보보안 관리체계 수립 자원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LG전자는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고객의 소리를 듣고 유관부서에 신속히 전달함으로써 제품과 마케팅 및 서비스 개선에 고객의 소리를 적극 활용하고 있습니다.

책임 있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책임 있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썸네일 이미지 책임 있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썸네일 이미지

LG전자는 2009년 고객에 대한 정직하고 성실한 임직원의 자세를 ‘신뢰할 수 있는 마케팅’, ‘제품안전’, ‘제품 규격’, ‘고객의 개인정보 보호’ 등 네 가지로 구분해 규정한 행동강령을 제정하였습니다.

2011년에는 제품안전결함 신고제도 및 리퍼비시(Refurbish) 제품 취급 시 주의 사항 등 고객과 보다 책임 있는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도록 해당 규정을 강화하였으며, 광고, 판촉, 후원 등 마케팅 커뮤니케이션과 관련된 지역별 법 규정을 준수함은 물론, 사전 예방 활동과 자발적인 개선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디지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디지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LG전자는 최근 급변하는 디지털 트렌드와 이에 따른 고객 니즈의 변화 추이에 맞춰 다양한 디지털 마케팅 기법을 접목한 대 고객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회사 웹사이트(www.lge.co.kr, 해외는 www.lg.com)를 통해 각종 제품 및 브랜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소셜 미디어와 바이럴 영상을 활용하거나 소비자 참여 캠페인, 로열티 프로그램 제공 등 디지털 고객 접점의 특성에 따라 다양한 기법의 차별화된 커뮤니케이션을 전개하여 신뢰받는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