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주메뉴 바로가기
콘텐츠 바로가기
하단영역 바로가기

LG전자 B2B

검색 메뉴

검색 조건
정렬
설치사례 상세
[디지털 사이니지] 디지털 사이니지를 접목한 패션 플래그십 스토어가 트랜드!

디지털 사이니지를 접목한 패션 플래그십 스토어가 트랜드!

클래식함을 강조해오던 명품 브랜드 매장이 달라지고 있다.
최신 ICT기술을 입고, 한층 젊어진 얼굴로 소비자들을 공략,
유럽시장 진출에 성공한 패션브랜드 MCM이 그 대표적인 예이다.

MCM 매장 내부사진

 
01 비디오 월에 브랜드의 개성과 가치를 플레이하다

MCM 매장 내부사진

브랜드의 개성과 가치 표현에 있어 요즘 가장 각광받고 있는 방법은 디지털 사이니지를 활용한 공간 디자인의 차별화입니다.

브랜드의 개성과 가치 표현에 있어
요즘 가장 각광받고 있는 방법은
디지털 사이니지를 활용한
공간 디자인의 차별화입니다.

제품의 퀄리티, 효율성만을 강조하던 시대는 지났다. 오늘날 소비자의 지갑을 여는 것은 비단 제품의 품질만이 아닌, 문화적 상징성 즉 브랜드 가치다. 기업이 브랜드 마케팅에 막대한 예산을 들이는 이유, 지난 몇 년간 이어지고 있는 ‘플래그십 스토어 열풍’의 배경엔 이러한 시장원리가 숨어있다. 플래그십 스토어는 소비자에게 브랜드의 헤리티지와 아이덴티티를 오감을 통해 전달 할 수 있는 최적의 공간이다.

매장에 특정 향이나 음악만을 노출 시키거나, 반복적인 패턴을 심는 등 브랜드의 개성과 가치를 표현하는 방법은 다양한데, 요즘 가장 각광받고 있는 것이 디지털 사이니지를 활용한 공간 디자인의 차별화이다. 알렉산더왕, 구찌, 빅토리아 시크릿, 아디다스, 헌터 등 이미 수많은 글로벌 패션브랜드들이
디지털 기기를 접목한 독특한 플래그십 스토어를 선보이고 있다.
그 중 MCM은 국내 패션 브랜드로는 처음으로 해외에 4디지털 사이니지를 접목한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했다.


럭셔리 명품 마켓의 산실이자, 유럽 국가를 잇는 교두보 역할을 하는 스위스 취리히를 거점으로 삼아, 유럽시장으로의 진출을 본격화 하기 위함이었다. 그만큼 상징적인 의미를 갖는 매장인 만큼, 브랜드
마케팅에 대한 고민도 깊었을 터. MCM은 젊은 감각의 현대적인 장인정신이 깃든 브랜드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어필하기 위한 궁극의 방법으로 디지털 사이니지 비디오월을 주목했다.
 
02 원본보다 더 원본 같은 정확한 색 구현, IPS 패널

MCM 매장 내부사진

LG 디지털 사이니지는 사람 눈에 보여지는 색감과 가장 유사한 색을 표현할 수 있도록 색 온도와 화이트 발란스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LG 디지털 사이니지는 사람 눈에
보여지는 색감과 가장 유사한 색을
표현할 수 있도록 색 온도와
화이트 발란스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매장의 한 벽면을 아트월처럼 장식하고 있는 디지털 사이니지 비디오월은 많은 공간을 차지하고 있진 않지만, 매장 전체 분위기를 주도할 만큼 인상적이다. 그만큼 고객들의 반응도 뜨겁다.
119cm 크기의 LG 디지털 사이니지 9대를 가로, 세로로 연결한 대형 화면은 마치 하나의 디스플레이처럼 자연스럽게 눈에 들어온다. 다른 제품들에 비해 확연히 얇아진, 4.9mm의 초슬림 베젤 덕분이다.
균일한 화면밝기도 한 몫 한다. 주변부로 갈수록 화면이 어두워지는 다른 제품과 달리, LG 디지털 사이니지는 화면 밝기가 균일해, 비디오월로 구성했을 때 더욱 깨끗한 화면과 통일된 영상을 볼 수 있다.

무엇보다 MCM이 LG 디지털 사이니지를 선택한 가장 결정적인 이유는, 원본과 같은 정확한 색 재현력과 선명한 화질 때문이다.
채도와 명도의 미세한 차이에 의해 시장에서의 제품의 성패가 갈리는 패션, 코스메틱 업계에서는 정확한 색감 표현이 무엇보다 중요한데, 이는 LG IPS 패널이 가진 가장 큰 강점이다. 원본의 이미지보다 색상이 과장되게 표현되는 다른 제품과 달리, LG 디지털 사이니지는 사람 눈에 보여지는 색감과 가장 유사한 색을 표현 할 수 있도록 색 온도와 화이트 발란스를 조정할 수 있기 때문이다. 선명한 화질은 상하좌우 어느 위치에서든 변함이 없다.
광시야각 178도의 프리미엄 IPS패널은 화면을 바라보는 위치와 각도에 상관없이 동일한 색상과 밝기를 유지하기 때문이다.
 
03 디지털 사이니지로 공간을 차별화하다

MCM 매장 내부사진

디지털 사이니지는 차별화된 가치와 공간을 원하는 ‘요즘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시킬만한 가장 트렌디한 도구입니다.

디지털 사이니지는 차별화된 가치와
공간을 원하는 ‘요즘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시킬만한 가장 트렌디한 도구입니다.

디지털 사이니지는 어떤 컨텐츠를 담느냐, 어떤 솔루션 소프트웨어를 갖추느냐에 따라 활용의 모습이 달라진다. MCM은 비디오월의 대형 화면을 통해, 시즌 별 신상품을 소개한다. 액자 속 예술 작품을 감상하듯 제품을 더욱 고급스럽게 어필 할 수 있다.
빅토리아 시크릿은 매장 곳곳에 설치된 디지털 사이니지에 유명모델이 등장하는 란제리 쇼 장면들을 반복적으로 노출하며 소비자로 하여금 구매욕을 자극시킨다. 자라, 유니클로, TOP SHOP과 같은 SPA 브랜드는 셀러브리티를 등장시킨 광고 영상을 통해 브랜드의 트랜디함을 강조하는데 주력한다.

컨텐츠와 소프트웨어 제작에 좀 더 신경을 쓴다면, 일방적인 정보제공이 아닌, 키넥트 등을 활용한 양방향 사이니지 시스템도 얼마든지 가능하다. 브랜드만의 독특한 공간구현을 중요시하는 패션, 뷰티 관련 업계가 디지털 사이니지에 주목하는 이유가 이것이다. 디지털 사이니지는 차별화된 가치와 공간을 원하는 ‘요즘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시킬만한 요즘 가장 트렌디한 도구이기 때문이다.
 
디지털 사이니지 설치사례

온라인 견적문의 목록 스크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