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주메뉴 바로가기
콘텐츠 바로가기
하단영역 바로가기

LG전자 B2B

검색 메뉴

검색 조건
정렬
설치사례 상세
[문화공간] 친환경&친관객 야구장, 기아챔피언스필드!

친환경 & 친관객 야구장, 기아챔피언스필드!

야구에 대한 대중의 관심과 기대가 커지면서 국내 야구장에도 새로운 변화의 바람이 불어오고 있다.
각종 문화 편의시설, ICT 기술 등이 도입되면서 단순한 체육시설이 아닌, 여가엔터테인먼트 공간으로의 변화를 꾀하고 있는 것.
그 중 ‘기아챔피언스필드’라는 새 이름으로 팬들에게 모습을 드러낸 광주구장은
한층 업그레이드 된 경기시설로 올 시즌 가장 주목을 받고 있는 구장이다.

기아챔피언스필드 전준홍 시설관리팀장 사진

“매장의 첫인상은 인테리어 뿐 아니라, 매장의 환경 즉 쾌적성이 좌우 한다고 생각해요.
‘기아챔피언스필드’는 지역의 새로운 여가문화공간으로 경기관람의 재미를
최우선으로한 친관중형 야구장이자, 탄소발자국을 최소화한 친환경형 구장입니다.
LG전자제품을 선택한 이유도 이 때문입니다., 디자인과 성능이 뛰어나 다양한 관중들을
만족시킬 뿐 아니라, 에너지효율이 높아 친환경 구장이라는 경기장의 콘셉트를
가장 잘 반영하고 있습니다.”

- 기아챔피언스필드 전준홍 시설관리팀장 -

기아챔피언스필드 사진

 
01 LG전자 제품으로 구성한 프리미엄 관중석, 스카이박스

LG전자 제품으로 구성한 프리미엄 관중석, 스카이박스 사진

LG 싱싱냉장고는 관중들이 준비해온
다양한 먹거리와 음료를 경기가
끝날 때까지 시원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해준다.

지하 2층 지상 5층에 2만 2262석의 관람석을 보유하고 있는 기아챔피언스필드는 대표적인 친관객형
구장이다. 정남향이 아닌, 동북동 방향으로 배치해 관중이 해를 등지고 경기를 관람할 수 있도록 설계했으며, 스카이박스, 클럽라운지, 외야 잔디석, 테라스 가족테이블석, 파티플로어 등 다양한 이벤트석을 구성해 관람객의 재미를 더했다.
그 중에서도 별실이 딸린 15인 규모의 단체석인 스카이박스는 야구팬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이용하고 싶어하는 프리미엄 관람석이다. 내부는 편안한 소파와 냉난방시설을 갖춰 쾌적한 실내분위기를 연출했으며 테라스 좌석은 기아자동차 ‘K3’의 시트를 그대로 사용해 편안함을 더했다.
연간 1천 9백 만원~2천 5백 만원 선의 시즌회원권으로 이용이 가능한 럭셔리 공간인 만큼, TV, 냉장고 등의 전자제품은 모두 이에 걸맞는 LG제품으로 구성했다.
LG 싱싱냉장고는 관중들이 준비해온 다양한 먹거리와 음료를 경기가 끝날 때까지 시원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해준다. 군더더기 없는 심플한 디자인이라 깔끔한 부스 인테리어에도 잘 어울린다.
 
02 현장감 넘치는 중계, IPS 커머셜TV

현장감 넘치는 중계, IPS 커머셜TV 사진

IPS패널의 LG커머셜TV는 시야각이 넓어
상하 좌우 어느 위치에서 바라봐도
색상 왜곡이 없는 선명한 화질을 즐길 수 있다.

스카이부스 내 TV역시 IPS패널의 LG전자 제품이다.
“경기의 중요한 장면을 되돌려 볼 수 있고, 경기관람의 재미를 더해주는 중계방송을 볼 수 있는 TV는 야구장에서도 매우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는 편의시설이에요. 그만큼 화질과 성능을 꼼꼼하게 비교해봤는데, 역시 TV 만큼은 LG제품이 최고라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전준홍 시설관리팀장의 이야기다.

타사의 TV는 보는 위치에 따라 색바램이 심해 컨텐츠를 제대로 즐길 수 없는데 반해,
IPS패널의 LG커머셜 TV는 시야 각이 넓어, 상하?좌우 어느 위치에서 바라봐도 색상 왜곡이 없는 선명한 화질을 즐길 수 있다. 때문에 비교적 넓은 공간에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커머셜 현장에서는
더더욱 IPS패널의 LG TV가 유리하다. 뿐만 아니라, ‘스포츠 모드’를 설정할 경우, 빠른 화면전환에서도 잔상 없이 또렷하게 경기를 시청할 수 있으며, 잔디색 색감을 풍부한 컬러로 변환하거나 원색 유니폼과 흰색의 등 번호를 더욱 선명한 컬러로 변환해 스포츠 경기에 최적화된 화질을 즐길 수 있다.

이러한 IPS패널의 LG 커머셜 TV는 스카이박스 뿐 아니라, 스테디움 입구와 선수 락커실, 트레이닝센터 등 경기장 곳곳에서 찾아볼 수 있다.

현장감 넘치는 중계, IPS 커머셜TV 사진

 
03 LG전자의 그린가전으로 완성한, 친환경 야구장

LG전자의 그린가전으로 완성한, 친환경 야구장 사진

LG전자 양문형 냉장고는 리니어 컴프레서와
LED조명을 적용해 전기료 부담이 적고,
발열량이 적어 에너지 효율이
일반 냉장고에 비해 8배 가량 뛰어나다.

기아챔피언스필드의 또 하나의 특징은 다양한 친환경 설비를 반영한 친환경 야구장이라는 점이다.
지열시스템, 태양광 발전설비, 빗물이용설비, LED조명 등을 도입해 연간 6500만원 가량의 비용을 절감하고 있으며, ‘친환경 건축물 인증’까지 받았다. 경기장 곳곳에 설치된 가전제품 역시 에너지 소비를
최소화한 LG전자제품들이 주를 이룬다.

선수 식당과 락커룸에 마련된 양문형 냉장고는 ‘리니어 컴프레서’를 적용해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한 제품이다. 컴프레서란 냉장고의 온도를 균일하게 유지하는 기능을 하는 압축기를 일컫는 말로,
LG전자의 ‘리니어 컴프레서’는 기존의 인버터 방식과 달리 피스톤의 운동거리와 속도를 자동으로 조절하여 에너지 효율을 높여준다. 또한 내부에 LED조명을 적용해 백열전구에 비해 전기료 부담이 적고, 발열량이 적어 에너지 효율이 일반 냉장고에 비해 8배 가량 뛰어나다. 함께 비치된 전자레인지는 사용하지 않을 때는 전원을 완전히 차단시켜주는 절전기능이 있어 전기료 부담을 덜어준다.
자주 쓰는 메뉴만 간편조작 버튼으로 설정할 수 있어, 매뉴얼을 없이도 다양한 사람들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LG전자의 그린가전으로 완성한, 친환경 야구장 사진

기자실에 설치된 ‘초절전 인버터 에어컨’은 소비효율이 1등급 기준보다 150% 이상 뛰어난 업계 최고 수준의 고효율 제품이다.
어떤 상황에서도 똑같은 냉방능력으로 전기를 낭비하는 일반 에어컨과 달리 상황에 맞춰 효율적으로 냉방을 조절하는 ‘초절전 인버터’는 실내온도가 높을 때는 더 강력하게, 많이 덥지 않을 때는 적은 냉방으로 실내온도를 유지하기 때문에, 전기료 걱정이 덜하다. 공기청정 시에는 소비전력이 고작 선풍기
한대 수준과 같기 때문에 알뜰한 사용이 가능하다.


“친환경 설비가 세계적인 명품구장의 필수 조건이 되고 있는 만큼, 각종 전자제품 선택에 있어서 이러한 점을 크게 반영했습니다.
LG전자 제품은 ‘그린에너지’라는 세계적인 추세를 제품에 잘 반영하면서, 디자인까지 우수해 더욱 만족스럽습니다.“ 홈경기 매진 달성이 고작 11회에 그쳤던 무등경기장 때와 달리, 2015년 시즌 개막 첫날부터 매진 사례를 달성한 명품 구장으로 발돋음한 ‘기아챔피언스필드’, 그 새로운 명성에 LG전자가 숨어 있었다.
 

온라인 견적문의 목록 스크랩